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귀농귀촌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선배 귀농인들의 귀농성공 사례를 통한 지역사회 적응력 업
기사입력  2018/09/28 [15:53]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선배 귀농인들의 귀농성공 사례를 통한 지역사회 적응력 업
[KJA뉴스통신] 보성군귀농귀촌협의회는 지난 27일 전남권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에서 귀농귀촌인들의 지역사회 적응을 돕는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인생2막을 보성에서 시작한 선배 귀농인들이 강사로 나서 솔직한 귀농 성공 사례를 소개하여 많은 귀농귀촌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귀농귀촌인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지역주민들과의 소통 문제에 대해 선배 귀농인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민을 대하는 귀농인의 자세 등 갈등관리 교육이 중점적으로 실시됐다.

2부에서는 ‘보성에서 키워가는 꿈 이야기’라는 주제로 귀농 선도 농가와 행복을 전하는 귀촌인의 사례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1,2년차 귀농인들과 선배들의 간담회를 통해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농촌생활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성군 관계자는 “보성은 해마다 귀농귀촌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해서는 지역민과의 갈등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는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지역융화 프로그램을 통해서 귀농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