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청소년수련관, 2023년 청소년 문화교육 1기 수강생 모집
코딩, 세계무용 등 다양한 과목 개설로 눈길 끌어
기사입력  2023/02/27 [12:11]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 영암군청소년수련관, 2023년 청소년 문화교육 1기 수강생 모집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전남 영암군청소년수련관이 군 누리집 공고를 통해 2023년 청소년 문화교육 1기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6세 이상 유아 및 초등학생이며, 모집인원은 과정별 12명 이내로 총 100명 규모이다.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는 1기 프로그램은 유아를 대상으로 발레와 주산·암산 교육이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코딩 △발레 △전래놀이 △페이퍼 아트 △세계무용 △미술 △주산·암산 등 다양한 과목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 중‘발레’와‘주산·암산’과목은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연령층을 확대 편성했으며, 겨울방학 문화교육에서 인기를 끌었던‘코딩’과‘페이퍼 아트’를 정규 교육과정에 편성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모집 전부터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가족행복과장은 “문화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건전한 문화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며, “학령인구가 급감하는 현실을 극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수요자 취향을 고려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문화교육 1기는 2월 27일부터 3월 8일까지 10일간 신청 가능하며, 모든 과목 수강료는 무료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영암군 누리집(홈페이지)‘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영암군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