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전남 순천시는 일상생활 속에서 정원을 만들고 가꾸며 경험한 감동의 순간과 정원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아름다운 ‘우리집 정원’을 소개할 수 있는 ‘실내정원 조성 수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실내정원 조성 수기·사진 공모전은, 실내정원에 대한 관심을 실질적인 참여로 유도하여 대중 속에 정원문화를 보급⋅정착시키고, 실내 가드닝의 장점과 효과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하는 정원문화 실천의 장이다.
공모분야는 실내에서 가꾸는 다양한 유형의 정원뿐만 아니라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까지 포함하며, 지역에 상관없이 정원을 가꾸고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서류는 신청서, 정원 조성 수기, 정원 사진이 포함된 정원 소개서 등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송부하거나 접수처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 입상자 20명에게는 상장과 50만원 상당의 상금을 부상으로 수여하며, 수기와 사진은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와 정원지원센터 등 공공장소에 전시할 계획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아파트·다세대주택 등 공동주거 형태의 생활환경 속에서 식물을 가꾸고 돌보는 계기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가드닝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남 순천시청 홈페이지와 순천만국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순천시 국가정원운영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