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읍·면 산불 담당자 총괄교육 실행
기사입력  2023/02/24 [17:47]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지난 23일과 24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산불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년 산불방지대책 기본교육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봄철, 산불진화대 및 읍면 담당자의 전문성과 책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산불종합상황실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6명을 운영하여 산불 초동진화체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마을별로 차량, 엠프 등 운송 및 산불 전파 체계를 완성하고, 현수막 게재, 반상회보 등 다양한 경로의 산불예방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장흥군은 산불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봄철 등산로 입산통제구역을 구획하여 약 3개월 동안(2. 1. ~ 5. 15.) 전체 등산로 58개 노선(191.4km) 중 23개 노선(74.8km)의 입산을 통제한다.

산림 인접지에서 영농부산물 소각 행위에 대한 집중단속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적발될 경우 산림보호법 시행령 제36조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 보성, 고흥 3개 권역은 공동으로 산불진화 헬기를 임차하여 대형 산불의 초기 진화 태세를 갖췄다.

사자산, 부용산 등 주요 거점에 무인 산불감시 카메라를 운영하는 등 산불조기발견 및 진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산불은 장흥의 산림자산 뿐만 아니라 군민의 재산과 생명과 직결되는 사항”이라며, “산불모니터링 시스템을 활용한 빈틈없는 감시체계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산불을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