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이제 나도 도시계획・건축 분야 전문가 !! ”
영암군 공직자 도시계획・건축 업무 수행 역량강화 직무교육 시행
기사입력  2023/02/22 [15:16]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 영암군 “이제 나도 도시계획・건축 분야 전문가 !! ”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이 군의 새로운 미래 설계를 위한 도시계획・건축 분야에 대한 역량강화에 나섰다.

군은 관련 업무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내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22일부터 24일까지 '도시계획・건축 분야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민선 8기 들어 도시디자인과에서 처음 실시하는 도시계획・건축 분야 직무교육으로, 관련 직무담당자 및 사업 담당자, 그 외 도시계획・건축 업무에 관심이 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영암군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총 3기수에 걸쳐 실시한다.

도시계획 분야의 경우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관련 법령 및 주요 용어를 알기 쉽게 정리하고, 도시계획 세부분야(군관리계획, 지구단위계획, 용도지역 내 행위제한, 군계획시설 사업 등)에 대해 영암군 공간정보클라우드 시스템 및 토지이음, UPIS 등 관련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무교육 형태로 진행하며,

건축분야는 공공건축물 건립사업을 주된 주제로, 건설산업의 범위 및 건설 용역업의 구분, 건축계획, 설계, 발주, 유지단계 등 각 단계별 행정 절차 및 추진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중점 교육할 계획이다.

김동식 도시디자인과장은 “이번 직무교육이 각 실과소별 민선8기 역점 추진 사업에 대한 합리적인 입지타당성 및 토지이용구상을 도모하고, 건축행정에 대한 이해를 넓혀 효율적인 사업 추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살기 좋은 도시를 실현하고 공직자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통한 적극행정을 도모하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