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365 열린창구’ 개설
기사입력  2023/02/22 [14:41]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365 열린창구’ 개설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이달부터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상시 제출할 수 있는‘365 열린 창구’를 누리집(홈페이지)에 개설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기존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제출과 이의신청은 법정기한(3월 말부터 20일간, 4월말 결정·공시 이후 30일간)이 정해져 있었다.

이사철인 봄·가을과 재산세가 고지되는 9월 등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토지소유자가 이의제기를 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다.

군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 적극적으로 군민 의견을 청취하고자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365열린창구를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법정기간 내 제출된 의견서는 기존의 방식으로 처리하고, 법정기간 외 제출된 의견서는 다음연도 지가산정 시 참고자료로 활용한다.

다음 연도 법정기간 내 일괄 접수 후 감정평가법인등의 검증 및 부동산 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이 이루어진다.

장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의 알 권리를 높이고 재산권을 적극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언제나 간편하게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개별공시지가 열린창구 365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