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맑음” 간담회 개최
- 여성친화를 기반으로 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연구 활동 계획 논의
기사입력  2023/02/17 [17:23]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맑음” 간담회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목포맑음”(대표의원 박효상)은 2월 16일 오전 목포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여성친화를 기반으로 한 원도심 활성화” 주제로 시의원 8명이 참석하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주요내용으로는 ▲ 원도심 주거생활에 관한 연구 ▲ 원도심 활성화에 대한 대안 제시 ▲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 여성친화도시 장·단기 계획 및 대안 제시 등 연구활동을 위한 계획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우리 시 원도심에는 빈집 증가 및 전통시장의 노후화, 젊은세대의 주거와 편리에 따라 주변 신도시로의 인구이동 현상이 있어, 이에 따른 문제점과 방안을 제시하여 우리 시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를 기반으로 한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성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의지를 다졌다.

“목포맑음” 박효상 대표의원은 “주거환경 개선, 도시재생사업, 여성의 취·창업 활성화와 여성의 경제 사회 참여 확대 등 여성친화를 기반으로 한 원도심활성화 연구와 그 성과를 바탕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포맑음“(대표의원 박효상)은 원도심 주거환경 및 인구 변화로 인한 전통시장의 상권이 약화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와 빈집정비, 주거환경 개선 등 재생사업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 방안과 이에 더하여 원도심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여성의 경제 사회 참여 확대, 안전한 지역환경 조성, 마을 안의 돌봄 확대 등 여성친화를 기반으로 한 원도시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의원 연구단체이다.

목포시의회 조성오 의원(연산동, 원산동, 용해동), 박용식 의원(용당1·2동, 연동, 삼학동) 김관호 의원(이로동, 하당동), 이형완 의원(목원동, 유달동, 동명동, 만호동), 최환석 의원(이로동, 하당동), 박효상 의원(용당1·2동, 연동, 삼학동), 박수경 의원(비례대표), 최유란 의원(비례대표) 8명으로 구성되어 연구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