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자전거여행길, ‘바로 이곳’
한국관광공사 ‘2018 아름다운 자전거여행길 30선’ 선정, 발표
기사입력  2018/09/27 [14:23]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한국관광공사
[KJA뉴스통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전국적으로 자전거길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 유명 관광지와 연계하여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국내 자전거길의 관광자원화를 도모하고자 ‘2018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을 선정, 발표했다.

30개 자전거길은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 제주권 등에 이르기까지 전국에 고루 분포하며, 2015년에 뽑은 기존의 30선에다 전국 지자체와 전문가들로부터 추천받은 자전거길까지 총 50개 중 현장심사 및 평가위원회를 거쳐 새로이 최종 30선으로 압축했다.

신규 선정된 길은 경기 가평 호명산 자전거길 등 총 13개이다.

한편 공사는 가을 시즌 국민들의 국내 자전거여행 활성화를 위해, ‘매주 떠나는 아름다운 자전거여행길’이란 테마의 대국민 자전거타기 행사도 마련했다.

10월 20일부터 5주간 주말 1박2일 일정으로 아름다운 자전거여행길 중 남한강, 동해안, 탄금호, 태화강, 섬진강까지 총 5개 길에서 열리는 행사로, 총 50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또한 자전거여행길 완주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자전거여행길 대국민 체험 이벤트’도 10.1부터 시작한다.

금번 선정된 아름다운 자전거여행길 30선 어디든 완주한 사람들이면 누구든 온라인으로 응모 가능하다.

‘2018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 정보는 전국 걷기·자전거여행길 정보 플랫폼 ‘두루누비’에서 제공하며, 온·오프라인 행사 정보는 10월 초에 확인할 수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