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모바일 걷기 커뮤니티 ‘워크온 챌린지’ 인기
건강한 걷기 생활 습관 만들어가요!
기사입력  2023/02/16 [11:24]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보성군보건소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보성군이 2020년 11월부터 운영해 온 비대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참여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2020년 560명으로 시작한 보성군 워크온 참여자는 10대부터 60세 이상 참여자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으며, 군민의 사랑에 힘입어 현재 가입자 수가 3,000여 명을 돌파했다.

‘워크온’은 보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월 1~2회 실시되는 챌린지(목표 걸음 수 달성)를 달성하면 성공 보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등 다양한 홍보 물품을 받을 수 있다.

참여자는 매일 시간대별 운동기록을 통해 △하루 운동량 확인, △개인 스케줄 관리 등을 할 수 있고, 물품 수령 시 정기적 혈압, 당뇨, 체지방 측정(인바디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워크온 활성화로 △보성군 걷기 좋은 길(15개 코스)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모바일 걷기에 참여한 주민 A씨는“이번 목표 달성 후 어떤 상품을 받게 될지 기대되니 더욱 걷기에 노력하게 된다.”며 “10일 동안 매일 목표를 확인하며 걷기 운동을 챙기다 보니 치매도 예방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건강 위험을 감소하겠다.”며 “비만아동관리, 치매예방걷기 등과 워크온 연계해 우리군 특성에 맞춰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