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치매극복의 날 기념 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18/09/27 [13:27]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치매극복의 날 기념 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KJA뉴스통신] 구례군은 지난 21일 제11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실내체육관에서 지역주민 및 치매환자와 가족 200명이 참여하여 걷기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건의료원에서는 주민과 함께 걸으면서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확산시키고자 걷기행사를 개최 했다.

이 날 기념사에서 김순호 구례군수는 치매는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걱정하는 대표적인 노년기 질환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며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히 치료 관리하고, 치매에 동반된 문제 증상을 개선시킬 경우 환자와 그 가족의 고통과 부담을 크게 경감시킬 뿐 아니라 치매로 인한 사회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구례군치매안심센터를 금년도에 신축하여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편안하게 살아 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날 행사에서 지역주민과 군수, 군의회 의장이 함께한 치매예방체조는 치매걷기행사에 앞서 주민들과 하나 되어 흥을 돋우는 자리였으며,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많이 개최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례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조기발견 및 예방강화를 위해 대상자를 집중관리 운영하여 “치매 없는 행복한 구례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매 상담은 1899-9988 치매상담콜센터에서 24시간 가능하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