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생’ 지원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3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생들에게 검정고시 대비반 프로그램(수학, 한국사 강의), 무료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대비 교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대비반’은 센터에서 선발한 강사의 지도하에 기초부터 핵심강의를 진행하고 자주 출제되는 문제 중심의 기출문제 풀이 등으로 자기주도학습 및 1:1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동기를 강화하고 검정고시에서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제1회 검정고시 원서는 2월 13일부터 17일까지 전라남도교육지원청에서 접수 받으며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신하여 원서 접수를 해 준다. 2022년 시행된 검정고시에서 1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오는 4월 8일 시험당일 검정고시 응시생들에게 전라남도 무안 소재 시험장까지의 차량지원, 시험당일 점심 식사 지급, 학용품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대비반 외에도 취업자립 지원, 상담, 체험활동, 수학여행, 급식지원, 진로진학, 건강검진, 학업 및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참여수당 지급 학업중단숙려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