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암한바퀴 걷기 챌린지,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은 2월부터 걷기 모바일 앱인‘워크온(WalkOn)’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걷기실천 프로젝트『영암한바퀴 걷기챌린지』를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신체활동량이 적은 어르신에게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건강생활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일 5천보씩 20일간 10만보 걷기를 목표로 운영되어 이에 도달한 목표 달성자에게 영암사랑상품권(10,000원)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챌린지를 희망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은 다운받은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내 영암군 공식 커뮤니티인 『걸어서 영암한바퀴』에 가입한 후 『오늘 건강 어르신 걷기 마일리지』‘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가 가능하다.
군은 앱에서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 외에도 영암군의 특정지역 (월출산 기찬묏길 등)의 지정된 장소를 방문할 경우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고 밝히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우승희 군수는 “나 자신을 위한 가장 쉽고도 의미 있는 선물이 바로 ‘걷기’”라며,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건강도 챙기고 영암사랑상품권도 받는 재미를 누려보시길 바란다. 군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흥미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제공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