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녀 입학, 걱정 많으시죠? ”영암군, 취학전 학부모교육 (미리 SCHOOL 배움터) 운영 |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가족센터는 영암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2023 다문화가족 취학전 학부모교육 ‘미리 스쿨 배움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부모연수 형태로 운영되는 해당 교육은 2월 14일과 15일 양일간 19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14일에는 삼호읍 가족센터에서 15일에는 영암읍 교육지원청에서 각각 열린다. 특히 가족센터에서 열리는 14일 교육에서는 동행자녀를 대상으로 ‘신나는 작은 학교 배움터’도 마련했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미리 스쿨 배움터’학부모교육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전하는 발달단계에 따른 자녀 양육법 교육과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통해 취학전 준비사항과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자녀의 성장에 따른 부모성장을 돕고, 자녀와의 의사소통, 자녀교육 지도방법, 학부모 간 정보교류 등 부모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취학전 예비 학부모의 부담을 덜고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미리 스쿨 배움터’학부모교육은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관내에 거주하는 취학전 아동을 둔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영암군가족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신청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