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문화누리카드로 다양한 문화혜택 누리세요
2월 1일부터 주민센터․누리집․모바일앱서 발급…연간 11만원 지원
기사입력  2023/01/31 [08:47]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문화누리카드 포스터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전라남도는 도민 문화향유권 보장으로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2023년 문화누리카드’를 2월 1일부터 발급한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 등 지원을 위해 발급, 1인당 연간 11만 원을 지원한다.

2022년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중 수급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올해 지원금이 충전된다.

자동 재충전이 되지 않았거나 새롭게 문화누리카드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또는 모바일앱에서 문화누리카드 발급․재발급․재충전이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며 카드 발급은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전국 2만 5천여 개의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 분야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역․분야별 가맹 정보와 할인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남도는 고령자, 장애인 등 자발적 카드 사용이 어려운 이용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등 다양한 기획사업을 추진해 누구나 편리하게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기홍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도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생활을 즐기길 바란다”며 “문화누리카드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다양한 기획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