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광군, 차상위계층 희망키움통장Ⅱ 가입대상자 최종 모집
2018년 최종모집, 이후 2019년 3월 모집 예정
기사입력  2018/09/19 [14:47] 최종편집    임성근 기자
    영광군
[KJA뉴스통신] 영광군은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근로 능력 있는 차상위계층의 자산형성 지원을 위한“희망키움통장Ⅱ”신규 가입자를 추가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은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이하인 차상위계층으로써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이 통장에 가입하면 3년 동안 매월 10만 원씩 저축하면서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면 만기 시 본인저축금 360만원과 정부지원금 360만 원 및 이자 등 총 720만 원 이상을 지원받는다.

사용용도는 주택구입 및 임대비, 본인 및 자녀의 고등교육 및 기술훈련비, 사업의 창업 및 운영자금 등 자활, 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하여야 지원이 가능하다.

가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에 비치된 신청서 및 자가진단표, 저축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소득재산 조사를 거쳐 12월 초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통장가입 및 유지 등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영광군청 사회복지과 희망키움통장 담당자 및 주소지 읍·면 맞춤형복지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