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가족센터, 전통문화 체험행사 추진
“전통의상 패션쇼 & 나라별 전통놀이 한마당”
기사입력  2022/12/28 [10:05]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신안군 가족센터, 전통문화 체험행사 추진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신안군 가족센터에서는 어린아이를 둔 다문화가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7일 가족센터 열린공간(중앙로비홀)에서 나라별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감염병 장기화로 인해 모국을 방문할 기회가 적어짐에 따라 고향에 대한 그리움, 정서적, 문화적 적응의 어려움을 겪고있는 다문화가족이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을 맞아 이웃과 함께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마련했다.

체험행사로는, 아시아 전통의상 입고 인증샷찍기, 고무줄넘기, 제기차기, 팔각정 돌리기 등 전통놀이와 신안군 알아보기 ○×퀴즈도 풀고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은 카드 쓰기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연말연시를 맞아 신안군 복지재단(이사장 이충만)과 굿네이버스 그리고 신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보내온 쌀과, 마스크, 기저귀, 장난감 및 무릎담요 등을 저소득 취약계층에 일부 전달하고 전통놀이에 참석한 가족들과 나누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박우량 군수는 다문화가족이 신안군에서 외롭지 않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부모 자녀간 정서적 유대감 강화를 위해 가족센터의 역할을 더욱 더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