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군,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행안부장관상 수상
전남 시군 중 유일 선정,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
기사입력  2022/12/21 [12:55]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해남군,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행안부장관상 수상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해남군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2년 사회적경제 추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모전은 자치단체의 사회적경제 우수사례를 발굴해 전파·공유하고 사회적경제 추진 역량을 제고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해남군은“모든 사회적경제 주체가 함께 한 2022 전남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사례발표를 통해 전남도에서 유일하게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올해 처음으로 시군 공모로 진행된 전라남도 사회적경제한마당 행사 개최지로 선정되어 코로나 이후 3년만에 대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11월 7일 해남군민광장 일원에서 열린 한마당 행사에는 22개시군 기업인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 사회적경제의 성장세를 한눈에 볼수 있었다.

또한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함께 한 첫 행사로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과 기업제품 공공구매 등 판로 활성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남군은 내년에도 사회적경제기업 육성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공유경제 플랫폼 구축 및 활성화 등 기업인과 군민을 위한 시책 추진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