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장·학부모 SW교육 사이버윤리 연찬회 성료 |
|
[KJA뉴스통신]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6일부터 14일 나주 빛가람초등학교 외 5개 기관에서 ‘2018 학교장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SW교육/ 사이버윤리 연찬회’를 실시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해 ‘창의·융합형 SW인재, 건전한 사이버 세상에서 우리 함께 키워가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는 초·중·고 학교장과 학부모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연수는 컴퓨팅사고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과 청소년 유해정보 차단 및 중독 예방관리를 위한 정보통신 윤리교육이 동시에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특히 기존 2∼3권역에서 실시했던 연찬회를 6개 권역으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학교장과 학부모가 원하는 날짜와 지역, 강사를 선택해 참석할 수 있도록 기획해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SW교육 기반을 마련하는 효과를 거뒀다.
연수에 참여한 여수 안심초등학교 최은정 학부모는 “초등학생 SW교육 필요성과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면서“현재 5학년인 딸 아이의 다양한 진로탐색을 위해 더 많은 SW교육 현장을 찾아다니겠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소프트웨어교육과 사이버윤리교육, 학교교육과 학부모의 가정교육, 이 두 수레바퀴가 균형을 이뤄 앞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학교장과 학부모가 함께 노력해달라.”며 “전라남도교육청도 4차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