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기사입력  2022/12/01 [11:46]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의회는 지난 11월 30일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제278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4차에 걸쳐 실시됐다.

감사는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10개 부서의 업무 전반에 관한 보고를 청취하고 질의·답변을 통해 각종 현안사업 추진 및 예산 집행 상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잘된 부분은 장려하고 잘못된 부분을 시정·개선토록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의원별 감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윤재숙 행정복지위원장은 장흥군 공무원 관사 신축 사업이 예산 투자대비 효율성이 낮을 것으로 우려하고 사업 추진에 신중을 기해줄 것, 일반 및 특별회계, 기금, 여유자금을 세세히 예측하여 고금리 시대에 맞게 각종 예치금 관리에 있어 이자수입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백광철 의원은 이청춘 문학관 건립 부지선정 및 탐진강변, 8정자, 봉수대 등 문화자원을 스토리텔링하여 관광자원화 해줄 것, 군민 건강을 위해 전 군민에게 대상포진 예방백신을 무료로 접종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홍정임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모금을 위해 답례품을 금액대별 선물꾸러미로 세트화해 줄 것,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및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하여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재승 의원은 장흥군 청년발전 기본 조례에 의거하여 청년정책에 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청년이 돌아오는 장흥 만들기에 힘써줄 것, 각종 건설기계 불법 주기로 인한 교통 안전 문제 해결을 위해 건설기계 공영주기장 설치를 요구했다.

김기용 의원은 장흥형 지역활력 특성화사업이 비효율적으로 추진되어 온 점을 지적하며, 타당성 있는 사업을 선정하여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당부하고 스포츠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해 스포츠인프라 시설을 관산 삼산 간척지에 집적화하는 방안을 주문했다.

윤재숙 행정복지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집행의 합목적성, 적법성 및 효율성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여 불합리한 제도와 정책을 개선하고 정책 효율성 제고와 군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군민을 대리하여 군민의 입장에서 군정을 점검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건설적인 자세로 장흥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