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신안군은 22일 오후 2시 군청 공연장에서 2022년 국제슬로시티 공직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8년 신안군 전역으로 확대 인증받은 신안군은 2023년 재인증을 앞두고 다각적인 홍보와 더불어 슬로시티 철학과 정신에 부합하는 정책으로 군이 가진 독창성과 정체성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 중이다.
특히 슬로시티 신안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 공무원의 역할과 활동이 중요한 만큼 슬로시티에 대한 이해와 2023년 재인증에 대비해 공무원을 대상으로 마련한 이번 교육은 한국슬로시티본부 손대현 이사장이 강사로 나섰다.
손대현 이사장은 '신안 슬로시티 성공 ABC를 아시나요?'란 주제로 Administration(행정 지원과 질서), Business community(분야별 마을기업 협동조합), Communication(공유와 공감 협력)의 지역 공동체 삶 창조와 신안 슬로시티 4대 ELTF인 생태 슬로시티, 슬로 라이프, 슬로 투어리즘, 슬로시티 푸드 목표를 신안의 특성에 맞게 제시했다.
박우량 군수는 “신안군이 슬로시티 재인증을 앞둔 만큼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활동으로 슬로시티 이념을 확산하고 군민의 삶의 질과 섬의 가치를 향상해 건강한 슬로시티 신안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