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청소년수련관, 2022년 청소년 진로체험 알쓸다잡 – 직업체험관 체험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9일 '2022년 청소년 진로체험'알.쓸.다.잡(알면.쓸데있는.多.Job)' 직업체험관 체험'을 진행했다.
2022년 청소년 진로체험 '알.쓸.다.잡'은 청소년들의 진로와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정확한 자기 이해를 통해 바람직한 직업관을 확립하고, 다양한 직업 분야의 직간접 체험으로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직업체험관 체험에서는 24명의 청소년 참여자들이 직업체험관(순천만 잡월드)로 견학을 떠나 동물교감치료사, 웹툰작가, 드론개발자, 과학수사요원, 파티시에, 항해사, 로봇공학기술자, 소방관과 같은 8종류의 직업 체험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여러 가지 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쉽게 접할 수 없는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체험 후기를 전했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은 직업체험관 편에 이어 ''알.쓸.다.잡' – 퍼스널 컬러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 체험'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에게 본인만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이미지 메이킹을 하는 방법과 퍼스널 컬러를 기반으로 한 메이크업 기법 등을 알아보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