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진행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 청소년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를 개최하고, 위기청소년 지원 사례 실적 보고 및 지원단 연계 방안 등을 논의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발견·구조, 의료·법률, 복지, 상담·멘토의 4개 하부지원단으로 구성하여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민간 자원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는 사회 안전망이다.
이날 총회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식과 청소년 위기 사례를 통해 1388청소년지원단의 역할과 특성을 공유하고, 청소년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간 연계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위수미 (1388청소년지원단)단장은 “장흥군 위기청소년 발견과 보호, 경제 지원 활동 등에 1388청소년지원단이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고충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 전화 1388 운영,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학교폭력 예방사업, 대안교육, 학업중단 숙려제, 찾아가는 상담 동반자사업, 개인 상담, 집단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