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 장흥 우드랜드는 장흥읍 억불산 기슭에 위치한 곳으로 100㏊에 걸쳐 40∼50년생 아름드리 편백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편백나무는 일반 수목에 비해 피톤치드와 음이온을 5배 이상 내뿜어 아토피와 같은 각종 환경성 질환을 치유하고 스트레스 해소, 심신 안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우드랜드 내에는 편백소금찜질방, 생태건축체험장, 족욕탕, 족압로 등 각종 체험 시설이 설치돼 있어 연중 방문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편백소금찜질방은 편적외선과 천일염 같은 천연 재료를 사용하는 소금찜질방, 소금해독방, 황토방, 소금단전호흡방, 편백 반식욕방 등 다양한 치유 시설을 갖추고 있어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우드랜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관광객들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기 위해 말레길데크 청소, 안내 간판 색칠, 족욕탕·족압로 청소, 편백소금찜질방 시설 점검, 산책로 주변 풀베기 등 추석 손님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편백숲 우드랜드가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힐링 휴양지로 명성이 자자하다”며 “우드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이 심신의 안정과 힐링을 마음껏 누리고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