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장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읍, 사랑 담은 김장 나누기 배추 모종 1,600주 파종
지난 11년간 매년 김장 담아 소외계층 3,200세대와 경로당 지원
기사입력  2018/09/12 [11:01]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배추모종심기
[KJA뉴스통신] 장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연산리에 무상임대 받은 토지 800여평을 정리해 정남진농협에서 배추모종 1,600주와 장흥축산농협에서 퇴비 300여포를 기부 받아 가을배추를 심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장흥읍행정복지센터 직원 50여명이 참여해 도움의 손길을 보탰다.

장흥읍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직접 배추를 심고, 손수 김장을 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김장 나누기를 시작했다.

읍직원과 마을이장, 지역 주민, 숨어 있는 기부자 등 많은 정성들이 모여 지난 11년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3, 200세대와 경로당에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에 심은 김장 배추는 오는 11월에 수확하여 김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관내 경로당 72개소와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배추 심기에 함께 참여한 백형갑 읍장은 “정성을 다해 배추를 심은 손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