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례 지회장(왼쪽) 고용노동부 우수숙련기술자 인증서 수여식 기념사진 첨부. | [KJA뉴스통신=오지훈 기자] 광주 광산구는 이정례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광주광역시광산구지회장(이정례헤어명작 대표)이 대한민국 우수숙련기술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정례 지회장은 최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으로 주최한 ‘2022년도 우수숙련기술자 증서 수여식 및 워크숍’에서 우수숙련기술자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인증서를 받았다.
이정례 대표는 1980년대에 미용에 입문, 꾸준하게 미용실을 운영하면서 주경야독으로 공부해 향장미용학 석‧박사를 취득하고, 대학에서 후배 양성에 힘썼다.
2004년부터 4년간 (사)대한미용사회 광주광역시협의회장을 역임하며 미용인들의 역량 강화와 권리 증진에 앞장섰고, 현재는 광산구 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K뷰티 발전을 위한 광산구 뷰티테라피 힐링체험 프로그램 보조사업자로도 활약하고 있다.
미용인으로서 한길만을 고집하며, 미용기술특강, 다수의 논문 게재, 현장실무 기술서적발간, 미용 작품전시회 등 여러 방면에서 족적을 남긴 그는 “후진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평생 직업인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기술 전수와 미용인들의 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