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순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내 마음의 가득한 정원”을 가슴에 담아보세요
‘제5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오는 14일 개막
기사입력  2018/09/11 [15:38]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한평정원페스티벌 포스터
[KJA뉴스통신] 순천시 주최로 아마추어 작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50개 정원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5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이 오는 9월 14일 오후 2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개막한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은 전국 각지에서 디자인을 공모하여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일반부 및 학생부 참여자들의 개성 있고 창의적인 정원조성으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특히, 올해 처음 신설된 ‘초청작가 정원 부문’은 영국에서 활동 중인 황혜정 정원디자이너가 이름을 올렸다. 황혜정 정원디자이너는 지난 2016년과 2018년 영국 첼시플라워쇼에서 실버길트 메달을 2회 수상한 바 있다. ‘남북한의 교류’라는 주제로 남북 정상의 역사적인 만남과 교류를 정원으로 표현하는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인다.

개막식은 사전 버스킹 공연과 함께 한평정원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진행되며 참여작가, 관련단체 및 기관, 시민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태국정원에서 펼쳐질 ‘어린이 정원박람회’ 관람이 가능하며, 화관 만들기·나만의 반려식물 만들기·모스이끼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 한달간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펼쳐질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에 오셔서 각양각색의 다양한 정원을 보며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갖고 정원 문화 트렌드도 엿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