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 최종 확정
5대 분야 80개 단위과제
기사입력  2022/09/30 [13:58]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보성군,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 최종 확정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보성군은 지난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보성군 군정조정위원회를 개최하고 민선8기 군수 공약사항을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다.

보성군의 민선8기 공약사항은 소외없는 복지·든든한 행정, 다 함께 잘사는 농림축산어업, 매력 넘치는 문화체육관광, 안전한 군민과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권역별 지역개발로 균형있는 발전 등 5대 분야 80개 과제이며, 총사업비는 7,844억원이 될 전망이다.

지난 6월부터 공약 기본안을 확정한 후, 추진부서별 검토, 공약 실천계획 수립, 공약이행평가단을 통한 실천계획의 수정·보완 등을 거쳐 보성군 군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 확정했다.

80개의 단위과제 중 주요 공약을 살펴보면 농어민 공익수당 120만원 지급, 보성형 어르신 일자리 운영,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초·중·고등학생 100원버스 도입,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구축, 전국 제1의 '명품 보성키위'육성, 여자만 청정어장 재생, 보성 비봉 해양관광 통합네트워크 조성, 공공 상·하수도 보급 확대, 악취저감으로 청정보성 가꾸기, 벌교~장도간 생태탐방로 조성 등이 눈에 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이자 앞으로 민선8기 보성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공약사항을 80개로 최종 확정했다.”고 하면서 “공약사항 이행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내실 있게 추진하여 임기 내 공약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보성군은 최종 확정된 공약사항에 대해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매 분기마다 공약 추진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며, 공약이행평가단을 통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공약을 평가할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