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무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농촌지도자 양성 교육 실시 선진영농 실천으로 농업경쟁력 향상 다짐
기사입력  2018/09/11 [16:02]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무안군, 농촌지도자 양성 교육 실시
[KJA뉴스통신] 무안군은 농촌지도자회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0일 삼향농협 회의실에서 농촌지도자 무안군연합회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도자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립원예특작학원 김철우 박사를 초빙하여 “농업환경의 급격한 변화 대응과 농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차별화된 농작업 기반 구축으로 농업 생산비 절감 및 기계화 재배의 필요성에 대해 교육했다.

아울러, 양파·마늘을 재배할 때 문제가 되는 흑색썩음균핵병의 해결을 위한 토양 소독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교육에 함께한 참가자는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서는 새로운 신기술을 빠르게 받아들여야 한다.”면서“드론을 활용한 농업기술이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고 농업 생산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농촌지도자들이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선진농업 벤치마킹 등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