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 10월 1일부터 초․중․고등학생 100원 버스 확대 운영
좌석버스, 50번·55번 공공형버스 운행 전 구간 대상
기사입력  2022/09/29 [14:30]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무안군, 10월 1일부터 초․중․고등학생 100원 버스 확대 운영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앞으로 무안군 초, 중, 고등학생들은 교통비 부담 없이 마음껏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전남 무안군은 학생들의 교통비 부담 완화와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1일부터 초, 중, 고등학생 100원 버스를 무안~목포 간 좌석버스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8월 11일부터 농어촌버스에 대해 초․중․고등학생 100원 버스를 운영했지만, 목포시와 공동운행하는 무안~목포 좌석버스에 대해서는 제도를 시행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이번 확대 운영을 통해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은 무안군의 모든 버스와 남악․오룡을 포함해 무안을 경유하는 목포시의 모든 버스를 요금 100원만 내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목포 시내버스와의 무료환승을 위해 카드사용 시 기존 요금체제를 유지하던 50, 55번 무안군 공공형버스의 초․중․고등학생 이용요금도 100원으로 인하된다.

김산 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대중교통 정책을 통해 군민들에게 교통편의 제공하고 교통약자에 대한 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