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함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경찰, 특수시책『Any-Pol 운동』적극 실천
기사입력  2015/01/21 [15:57]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함평경찰서는 최근 함평군 신광면 덕산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2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Any-Pol운동』을 전개하였다.

 

『Any-Pol운동』이란 함평경찰서 특수시책으로 ‘언제·어느 곳이나 찾아가는 교통경찰’이란 뜻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어린이 등을 직접 찾아가 교통안전교육을 실천함으로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지역주민과의 유대를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날은 함평보건소  이동진료 및 건강검진을 받는 어르신들에게 이륜차 등 운전면허 취득절차와 교통사고 예방요령 등 법규준수에 대해 설명하였고, 전단지를 통한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전동차 등에 야광반사지 교체 및 부착을 하여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류운기 교통관리계장은 “겨울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어르신들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김○○(75세,여)은 “요즘은 경찰관들이 친절하게 안부도 묻고, 교통사고 나지 말라고 교육도 해주어 고마움을 많이 느낀다. 항상 감사하다.”고 하였다.

 

KJA뉴스통신/김주리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