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교육사업 안내 책자 제작
기사입력  2022/09/16 [14:06]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교육사업 안내 책자 제작


[KJA뉴스통신=이철훈 기자]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재단의 다양한 교육사업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한눈에 보는 재단 교육사업』 안내 책자를 제작 했다고 밝혔다.

‘한눈 책자’는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생애주기별 교육사업 전반에 대하여 유ㆍ초등, 중등, 고등, 성인으로 분류하여 연령별 해당되는 교육사업 내용을 담고 있다. 내 연령에 맞는 카테고리만 펼치면 혜택받을 수 있는 교육사업 모두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재단의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 특화교육 숲ㆍ생태교육, 청소년 예술교육(관현악단, 연극),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꿈키움마루 창의융합교육, 진로ㆍ진학, 청소년 자기주도 성장지원(자율동아리,청소년축제), 청소년 민주시민 교육, 학교와 마을 연계 지역화교육(곡성역사, 침실습지 등), 평생교육 등이 있다.

이밖에도 마을교육력을 높이고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과 곡성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에 지원되는 학교 교육경비, 장학ㆍ격려사업, 2023년 재단 교육사업 연간 일정도 책자에 담겨있다.

재단 관계자는 “재단에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군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사업들을 펼치고 있으나 잘 모르시는 지역분들이 많이 계셔서 책자를 제작하게 됐다” 며 “한눈책자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과 지역민들이 교육 혜택을 누리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배움의 즐거움으로 곡성에서의 삶이 행복한 사람들이 많아지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눈책자는 곡성군 공공기관, 읍면사무소, 교육기관 등에 배부될 예정이며, 재단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