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산구립도서관, ‘인문공감 로드맵’ 운영
10~12월…장덕·이야기꽃·첨단·운남어린이도서관에서
기사입력  2022/09/14 [13:28] 최종편집    오지훈 기자

▲ 광주시 광산구청


[KJA뉴스통신=오지훈 기자] 광주 광산구는 10월부터 12월까지 구립도서관 4곳(장덕도서관, 이야기꽃도서관, 첨단도서관, 운남어린이도서관)에서 ‘인문공감 로드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문공감 로드맵‘은 사회적 이슈와 지역문제의 해법을 모색하는 테마형 인문 강좌다. ‘너와 나를 지키는 인문온도 1.5℃’라는 주제로 기후위기, 자원순환 등 환경문제를 인문학과 융합해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자 추진됐다.

장덕도서관에서는 ’1.5℃ 인문으로 마음치유‘, 이야기꽃도서관에서는 ’1.5℃ 상상뿅망치‘ 첨단도서관에서는 ’1.5℃ 미래생존전략‘ 운남어린이도서관에서는 ’1.5℃ 상상.Zip‘이 각각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각 도서관의 특화 테마인 ’예술‘, ’그림책‘, ’진로‘, ’어린이‘를 활용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광산구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수강생들이 인문학을 통해 함께 성찰하고 소통하며, 문화향유의 기회까지 얻어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광산구평생학습포털에서 16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한편, 1.5℃는 기후위기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에서 극한적 기후재난을 피할 수 있도록 권고하는 최소한의 기온 상승 수치를 의미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