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은 지난 26일 장흥군청 상황실에서 공약사항 추진 부서장 등 관계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보고된 공약사항은 총 64건으로, 분야별로 보면 ▲예산 7천억원 시대 개막(1건), ▲2026년까지 인구 4만명 달성(11건), ▲관광객 500만명 달성(16건), ▲농수축임산업 육성 예산 35%로 확대(16건), ▲군민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장흥(20건)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인구감소 위기대응을 위한 종합대책 수립 및 추진, 지역 활력 창출을 위한 농촌체험 관광단지(블루 에너지 팜) 조성, 출산 및 양육지원 확대, 정남진 통일 기원탑 및 동산 조성, 어머니의 정을 품는 차별화된 어머니 테마공원 조성, 친환경 농업 및 6차 산업 확대,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지원 강화 등을 추진한다.
이번 보고회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공약별 목표, 연도별 세부 추진계획, 추진상 문제점 및 대응방안 등을 검토하고 이에 대해 군수와 함께 토의를 통해 개선방향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회의를 주재한 김성 군수는“공약사항은 군의 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군민들과 함께한 소중한 약속”이라며 공약이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여 정책효과를 낼 수 있도록 실천계획의 수립 및 이행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흥군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실천계획을 보완하여 실현가능성과 정책 효과성을 높이고, 9월중 주민배심원단을 운영하여 군민의 관점에서 공약 실천계획을 평가한 뒤 민선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