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추진
영암 청년들의 부담 경감, 미래 준비를 위한 월세 지원
기사입력  2022/08/18 [11:48]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영암군,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 추진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고용 여건 악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을 오는 8월 2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부모님과 별도 거주하는 무주택 청년으로, 임차보증금 5천만 원, 월세 60만 원 이하 주택에 거주하는 자이다.

다만, 1개월이라도 지자체 사업으로 지원받은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소득 기준은 청년가구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며 원가구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이다.

지원은 월 최대 20만원, 최대 12개월 동안 매월 분할 지원이며, 신청 방법은 2022년 8월부터 2023년 8월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영암군은 “올해부터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하여 청년층이 주거비 부담 경감을 통해 학업과 취업 준비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