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산구 ‘꿈에 뽀짝 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76명 평생학습 전문가 거듭
기사입력  2022/08/17 [13:28] 최종편집    오지훈 기자

광산구 ‘2022년 꿈에 뽀짝 지도사’ 양성 과정 수료식


[KJA뉴스통신=오지훈 기자] 광주 광산구는 17일 오전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2022년 꿈에 뽀짝 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꿈에 뽀짝 지도사’ 양성 과정은 경력단절 여성 등 새로운 배움과 직업을 찾고자 하는 시민이 전문 역량을 길러 평생학습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다양한 평생학습 인적자원을 발굴해 교육 재능기부 활동 및 학습형 일자리와 연계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는 76명이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진로학습코칭, 전래·세계놀이문화융합, 실버인지놀이, 미술심리상담, 체인지메이커교육, 구글공인교육 등 6개 교육과정을 마쳤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병규 광산구청장, 설금례 광산구 평생학습동아리 회장, 선배 지도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을 전달하고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생들은 이후 광산구 관내 교육 및 복지기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연계한 재능기부, 학습동아리, 강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꿈에 뽀짝 지도사들이 지역사회와 다양한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고, 전파하며 학습의 선순환을 일으키길 기대한다”며 “수료 이후 활발히 활동하며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