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여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 2층 투어버스 5월부터 운행
여수엑스포역~오동도~수산시장~돌산공원 등 하루 8차례 운행
기사입력  2015/01/21 [11:06]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 개통과 여수밤바다로 남해안 최고의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여수에서 오는 5월이면 도심순환 2층 투어버스를 타고 관광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오는 5월부터 ‘도심순환 2층 투어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2층 천정이 개방된 유럽형 모델로 최신사양을 갖춘 투어버스는 여수엑스포역에서 출발해 오동도, 수산시장, 돌산공원 등 도심 주요 관광지를 순회하며, 하루 8차례 운행될 예정이다.

 

운행요금은 1회 3000원, 종일권은 5000원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시는 내달 3일까지 2층 투어버스 운영사업자를 공모키로 했다.

 

이에 앞서 시는 오는 22일 여수시 돌산청사에서 사업자 선정을 위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모 참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령 등에서 규정하는 한정면허 요건을 구비하고 여수에 사무소를 둔 업체이면 자격이 주어지며, 내달 3일까지 여수시 관광과(여수시 돌산읍 강남로 31․☎061-659-3871)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공모 업체를 대상으로 내달 10일 심사위원회를 열고 신청업체의 사업운영계획 전반의 프리젠테이션 제안을 검토한 뒤 세부 운영 계획, 경영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따져 선정 기준에 따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사업자가 보유한 2층 투어버스 차량의 안전성과 편의, 탑승인원, 기타 제원 등을 면밀히 파악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도심순환 2층 투어버스 운행을 통해 해상케이블카에 이어 여수의 명물로 부상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이라는 시정 슬로건에 걸맞는 획기적인 관광 컨텐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뉴스깜/송우영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