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구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중국 지주시, 청소년 국제교류행사로 자매도시 간 우호 다져
기사입력  2018/07/27 [11:26] 최종편집    박기훈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박기훈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4박 5일간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지주시의 청소년 교류단(지주시 교육국 부국장 계장생 외 15명)을 초청하여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쳤다.

 

 구례군과 지주시는 2003년 자매결연을 한 이래, 2009년부터 격년제로 청소년 교류단을 파견해 문화체험 및 홈스테이 등 청소년 교류를 통해 상호 우호를 돈독하게 다져왔다.

 

  24일에는 문화예술회관에서 구례군과 지주시 학생 간의 문화교류 행사로, 구례중학교 밴드동아리와 구례여중학교 댄스동아리가 그동안 갈고닦았던 실력을 발휘하였으며, 중국 지주시에서는 합창, 중국우수전통문화공연 등 문화교류를 위해 준비해 온 실력을 교류친구들이 보는 앞에서 펼쳤다.

 

  25일~28일에는 목재문화체험, 화엄사 탐방 등 관내 우수 관광명소 체험을 비롯하여 여수아쿠아플라넷, 해상 케이블카 등 인근 시군 관광지도 방문하였다.

 

  또한, 우수한 한국의 교육 환경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교류학생들은 외국어체험센터에서 영어 수업을 같이 받았으며, 구례교육지원청에서 교육 및 체육 활동 교류를 논의하기 위해 구례군-지주시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자매도시 간 교류행사가 청소년들의 국제적인 안목을 배양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소중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