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 SNS 홍보 주목
기사입력  2018/07/25 [10:28] 최종편집    변평윤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변평윤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홍보가 큰 성과를 보이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풍암호수 장미원 개장과 함께 진행한 SNS 사진 공모전이 큰 호응을 얻는 등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서구는 지난 5월 16일부터 2주간 SNS를 활용하여 풍암호수 장미원 사진 공모전을 진행했다.가족, 친구들이 함께한 다채로운 작품이 접수되는 등 주민들의 소중한 추억이 남기는 행사가 되었다.

 

서구는 심사를 거쳐 접수된 187장의 사진 중 온·오프라인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작 10점을 선정했고 8월 1일 시상 할 계획이다. 투표는 SNS 363명과 사진 전시 참여투표 268명이 참여하는 등 총 631명이 참여했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인기상 투표와 댓글이 쏠쏠한 재미를 더했다.


또한 지난 3월에 오픈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4개월 만에 친구 수 1500명을 기록했다. 이렇게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서구의 SNS의 비결은 뭘까?

 

우선 카드 뉴스 등 한분에 보기 편한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 적절하고 한발 빠른 정보와 주민들이 알기 쉽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행정 업무에 대한 안내 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강미숙 뉴미디어팀장은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SNS를 통한 사진공모전을 올해 처음으로 시도해 봤는데 의미 있는 시도였다고 평가하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네트워크 개발을 통해 소통으로 하나 되는 서구 만들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