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위풍당당! 신중년 남성학교 교육생 모집
DIY 이동식 전원주택 짓기, 바리스타 2급자격 등 5과목 운영
기사입력  2022/07/29 [12:06]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영암군, 위풍당당! 신중년 남성학교 교육생 모집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이 남성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인 ‘위풍당당! 신중년 남성학교’ 2022년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풍당당! 신중년 남성학교’는 지난해 그동안 교육여건이 여의치 않았던 남성들을 대상으로 ‘DIY 이동식 전원주택 짓기’와 ‘드론 전문가 과정’ 2과목을 전남도 공모사업으로 가져와 최초 운영하면서 남성들의 특성을 반영한 실습위주 프로그램으로 각광을 받은 바 있다.

올해에도 지난해의 운영평가를 반영하여 여가증진을 위한 취미교양 과정을 추가하여 ‘DIY 이동식 전원주택 짓기’ ‘바리스타 2급자격’ ‘요리교실’ ‘드럼기초’ ‘댄스스포츠’ 총 5과목으로 확대하여 오는 8월 중순부터 11월까지 과목별 특성에 맞게 운영된다.

특히, 직장과 농사일로 바쁜 중장년들의 편의를 위해 야간반을 개설·운영하고, 드럼·댄스 등 지구력이 필요한 과목의 경우 횟수를 늘려 배정하는 등 수강생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영암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성인남성으로 수강료 및 재료비는 군 누리집 신청 서식을 참고하여 오는 8월 5일까지 종합사회복지관 및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남성 교육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앞으로 남성교육을 운영하는 데 하나의 계기점이 된 것 같다” 면서, “앞으로도 우리 군만의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군민의 행복을 이끄는 성숙한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암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종합사회복지관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