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 톡톡(Talk Talk) 도시락 |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3일 방과후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 소통 프로그램 '행복 톡톡(Talk Talk) 도시락'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스마일 김밥과 메추리알 병아리, 토마토 샐러드로 구성된 소풍 도시락을 만들고 지역 내 곤충박물관을 관람하는 문화 체험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 청소년과 가족 간에 친근한 매체를 활용한 소통의 시간을 통해 유대감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되었다.
참여 청소년은 “엄마와 함께 처음으로 도시락을 만들어 보았는데 너무 즐거웠고 다음에 또 하고 싶다.”라고 하였으며, 참가 부모는 “가족 캠프나 체험 등 아이들과 함께하는 활동이 지속해서 있었으면 좋겠다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요리 체험하며 부담 없이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되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영암군과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고,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 학습과 전문 체험, 생활지도, 급식 및 상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청 문의는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