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산구, 협치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26명 소통전문가 배출
기사입력  2022/07/19 [14:07] 최종편집    오지훈 기자

광산구, 협치 퍼실리테이터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KJA뉴스통신=오지훈 기자] 광주 광산구가 19일 우산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2022 협치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 토론 진행·촉진자) 양성교육 수료식을 열고, 모든 교육 과정을 마무리했다.

광산구가 주최하고 교육그룹 오롯이 협동조합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시민 주도의 공론장 활성화를 뒷받침할 전문 퍼실리테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월부터 퍼실리테이션 기본이해부터 모의 공론장 운영 및 워크숍 기획 등 실습을 포함한 기본과정(8회)과 심화 과정(4회) 등 총 12회, 36시간으로 진행됐다.

총 26명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배움의 여정을 마치고 이날 광산구 협치퍼실리테이터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수료식에선 수료증 전달과 함께 그동안 배움과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수료생은 앞으로 지역 토론회, 공론장 운영 시 회의를 보조하고 촉진하며 참여자 간 의사소통 증진과 회의 목표에 따른 결과물 도출 등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광산구 부서 및 지역 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배출된 퍼실리테이터들이 꾸준히 활동할 수 있도록 무대와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더 나아가 이러한 활동이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