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 직원 마음건강 힐링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8/07/11 [10:38] 최종편집    변평윤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변평윤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직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직원 마음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심신치유를 통해 친절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근무할 수 있는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
 
프로그램은 감정 정화를 위한‘향기로 치유하는 아로마테라피’와 런치특강 ‘커피의 꽃 핸드드립을 통한 마인드 힐링’등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프로그램은 직원들이 업무에 부담 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에 운영되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아로마 향미 체험, 셀프마사지법 등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서구는 향후 한방 힐링워크숍 등의 스트레스 치유 프로그램을 추가로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직무와 개인문제로 인해 받게 되는 직원들의 스트레스는 곧 업무효율 저하로 이어진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