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곡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8대 곡성군의회 개원
기사입력  2018/07/10 [10:08] 최종편집    이철훈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철훈 기자] 제8대 곡성군의회가 9일 개원식을 하고 본격 출범했다.   곡성군의회 정인균 의장 등 7명의 의원은 이날 오후 유근기 곡성군수와 전직 의장, 군의원, 지역 주민, 가족 등 150여 명의 초청인사가 지켜보는 가운데 의원 선서를 통해 법령을 준수하고 군민 권익 신장과 복리 증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를 다짐했다.

 

  정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회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는 의회 ▲집행부와 동반자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의회 ▲사회 소외계층의 작은 소리까지 수렴하는 의회 등 의정 방향을 제시했다.

 

  정 의장은 “햇살은 보이지 않지만 싹을 틔워 자신의 존재를 보여준다. 의원님들의 의정활동 또한 당장 눈앞에 나타나지 않지만 성공한 지방자치로 그 가치를 보여주는 것이다. 저를 포함한 저희 의원들은 무거운 책임감과 시대적 사명감으로 지방자치의 싹을 틔울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집행부를 향해 “주요 정책에 대해서는 의회와 수시로 의견을 교환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특별한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곡성군의회는 지난 6일 의장단을 선출하여 2년간 의정활동을 이끌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의회는 9일에 제230회 임시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