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3개 지구 도시개발사업 체비지 수의계약 실시
기사입력  2018/07/06 [12:52] 최종편집    이기원

 

▲ 성황도이지구 도시개발사업 조감도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양시는 공영개발로 추진하고 있는 도시개발사업 체비지를 수의계약으로 매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시는 공영개발 방식으로 8,949세대, 23,873명을 수용할 수 있는 와우지구, 광영의암지구 성황·도이지구 등 총 3개 지구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우선, 중마동 와우마을 일원에 추진되고 있는 와우지구 도시개발사업에는 아파트 2필지, 블록형 단독주택 1필지 등 총 3필지를 매각한다.

 

광영동과 옥곡면 신금리 의암마을 일원에 조성 중인 광영·의암지구에는 아파트용지 1필지, 연립주택용지 3필지, 단독주택용지 60필지, 지원시설용지(준주거시설과 유사) 7필지 등 잔여부지 71필지를 분양한다.

 

성황·도이지구는 지난 6월 두 차례 실시된 온비드 입찰에서 체비지 92필지 중 낙찰된 10필지를 제외한 남은 82필지를 수의계약으로 매각한다.

 

각 필지별로 살펴보면 아파트용지 3필지, 상업용지 27필지, 준주거시설용지 10필지, 단독주택용지 41필지, 교육시설(유치원) 1필지 등이다.

 

 

체비지 대금은 계약금 10%, 1개월 이내 30%, 6개월 이내 30%, 1년 이내 20%, 토지사용일이나 준공일 2개월 전에 잔금 10%를 납부하면 된다. 다만 공동주택용지는 별도다.

이번에 조성되는 3개 도시개발지구는 모두 가야산을 중심으로 아파트와 상업·준주거시설, 단독주택이 배치된 배산임수의 형태로 이뤄져 있으며, 대규모 체육시설과 근린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이순신대교가 인접해 있으며, 국도2호선 대체우회도로가 개통되면 훨씬 가까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체비지 매입을 원하는 분들은 광양시 택지조성과를 방문해 원하는 필지를 선택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시청 택지과(061-797-3186)로 연락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