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이혼 직전의 가정이 정리수납 코칭을 받은 후 이혼하지 않고 잘살아 보기로 했대요’‘평소에 말이 없던 남편이 정리수납 코칭을 받은 부엌에 들어와서 수고했다며 차를 타 줬다고 해요’ 정리수납코칭 이미경 전문 강사의 경험담이다.
정리수납이 어려운 이유를 유형별 파악하여 개념과 의미를 설명하고 맞춤형 코칭을 통해 정리 정돈 및 수납 방법을 배움으로 주거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더 넓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으로 가정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영암군 드림스타트에서는 드림스타트 대상 학령기 아동 3가정을 선정하여 정리수납 코칭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리수납 전문가 1급 강사와 교육 이수자 및 자격을 취득한 전문 보조 인력으로 구성된 코칭팀은 6월 말부터 덕진면 조모가 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정리수납 코칭을 통해 부모와 아동이 함께 참여하고, 역할 분담을 통해 위생적인 주거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코칭하며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사는 사후 관리 및 추가 코칭을 통해 정리 정돈 습관 길들이기를 할 예정이다.
가정에 필요한 것을 잘 사고, 잘 사용한 후 더 잘 사용할 수 있는 가정으로 나눔을 통해 공간은 넓고 생활은 편리해지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