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청소년진로체험 ‘알쓸다잡’ 파티쉐 체험
기사입력  2022/06/17 [18:11]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장흥군, 청소년진로체험 ‘알쓸다잡’ 파티쉐 체험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하주자)은 지난 4일과 11일 총 2회기에 걸쳐 2022년 청소년진로체험 ‘알.쓸.多.JOB 파티쉐체험편-단 하나, 케이크’를 진행하였다.

청소년진로체험은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매년 진행해오는 주민이용욕구조사에서 청소년들이 가장 원하고 하고 싶은 활동이었다.

2020년 하반기부터 청소년진로체험 알.쓸.多.JOB이라는 사업으로 매년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속에 2020년 진로체험키트&요리체험, 2021년 순천만 잡월드, 옥타그노시스(비대면 진로적성검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올해는 수련관 3층의 꿈꾸는 마루 쿠킹룸 공간이 새롭게 생겨 2019년에 했던 요리의 연장선으로 베이킹 프로그램을 이날 진행하였다.

6월 4일 진행된 ▲마들렌 3종 만들기는 버터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베이킹을 하였고, 6월 11일(토)에 진행된 ▲빅토리아 케이크 만들기는 빅토리아 여왕이 즐겨먹었던 케이크로서 요즘 가장 인기있는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흥지역 청소년 12세~19세의 다양한 청소년 20명이 참석하여 총 2회기로 진행되어 참가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다가오는 여름방학에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찾고 자신에게 맞는 메이크업을 배우는 ‘메이크업 체험편-나다운, 나’,커피의 기본지식을 알고 카페 관련 다양한 메뉴들을 만들어보는 ‘바리스타 체험편-커피 한잔 할래요?’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