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윤남순) Wee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 및 학부모에게 지속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시간활용에 도움을 주고자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학생 대상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은가비’와 초등학교 1학년~3학년 대상 ‘책통(通) 마음통(通)’ 독서치료프로그램, 고등학생 대상 학생정서행동 특성검사 관심군 학생 집단상담 프로그램, 학부모 학생 대상 Wee센터 길거리이동상담 등 4개의 프로그램이다.
‘은가비(은은한 가운데 빛을 발하다)’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은 ‘건빵타일 그림’, ‘나만의 와이파이’ 등 아이들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달 13일부터 26일까지 5회기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하고 자신의 작품을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표현함으로써 자신감 향상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관계 또한 긍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책통(通) 마음통(通)’ 독서치료 프로그램은 이달 19일~30일(월, 수, 금) 오전10시부터 11시30분까지 2주 동안 6회기로 진행되며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 8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동화책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놀이활동을 하면서 친구간의 소통의 힘을 키워주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방학 중 학생 및 학부모에게 지속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Wee센터 홍보활동과 더불어 상담이 필요한 학생 발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상담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학생들의 내면적 성장과 건전한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최대한 제공할 것이다.
KJA뉴스통신/김주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