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 국민디자인단 특교세 지원과제 공모사업 선정
서비스디자이너와 특별교부세 4,000만원 확보
기사입력  2018/06/20 [11:14] 최종편집    변평윤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변평윤 기자] 광주 서구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국민디자인단 특별교부세 지원과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서구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국민디자인단 특별교부세 지원과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서비스디자이너와 특별교부세 4,000만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5월 21개 중앙부처와 162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제출된 198개 과제 중 43개 과제를 1차 서비스디자인단 지원과제로 선정했다. 이중 현장 심사 등을 거쳐 26개 사업을 특별교부세 지원과제로 최종 확정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서구 국민디자인단의 추진과제는 ‘3대가 공유하는 열린 테마공원 만들기' 사업이다.


이를 위해 서구는 지난달 주민·전문가·서비스디자이너·공무원 등 8명으로 구성된 2018 서구 국민디자인단을 출범했다.

 

국민디자인단은 현장조사 및 리서치, 워크숍 등을 통해 각 이해관계자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주민의 시각에서 주민 중심의 정책 발굴에 더욱 주력하고 국민이 주인인 정부 실현과 지역 공동체 의식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