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동구, 내년 1월 시행 ‘고향사랑 기부제’ 준비 박차
부구청장 단장 TF 준비단 구성…상품개발 등 모색
기사입력  2022/05/19 [13:25]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시 동구청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주 동구는 내년 1월부터 시행하는 ‘고향사랑 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고향사랑TF 준비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나선다고 밝혔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에 희망하는 지역에 연간 5백만 원 한도 내에 기부하면 기부금은 해당 지역의 취약계층·청소년 지원, 주민들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 복리증진 재원으로 사용되는 제도이다.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의 지역특산품이 답례품으로 제공된다.

동구는 ‘고향사랑 기부제’에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김성학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고향사랑TF 준비단’을 구성해 제도 정비, 답례품 개발, 홍보방안 구상 등을 위한 본격적인 사전 준비에 돌입했다.

특히 기부자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는 답례품 마련을 위해 동구 인문학당, 동명동 카페의 거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18민주광장 등 민주·인권·문화자산을 연계한 체험·숙박권과 같은 특색 있는 상품개발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다.

동구 관계자는 “고향이나 관심 있는 지역에 기부함으로써 기부문화가 확산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됐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고향사랑 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