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신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제6기 슬로시티농업대학 수료식 성료
기사입력  2014/12/01 [14:44] 최종편집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     ©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매일일보 주재홍 기자] 신안군은 제6기 슬로시티농업대학 수료식을 농업기술센터에서 수료생 66명과 가족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친환경 유기농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친환경농업을 선도할 수 있는 농업인 중심으로 선발, 슬로시티농업대학을 운영하여 작목별 친환경 유기농업 전문가를 양성해 오고 있다.

 

이번에 1년 과정을 수료한 제6기 슬로시티농업대학은 80명 정원에 123명이 지원하여 1.5: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심층면접을 통해 친환경 유기농업과 농업마케팅 실천의지가 확고한 농업인들을 선발했다.

 

금년 농업대학 학사운영은 친환경유기농, 농업 마케팅, 친환경시금치 총 3개 과정으로 20회 120시간을 교육 하였으며, 출석수업 80% 이상 참석한 66명의 학생을 엄선하여 수료증 교부하였고, 1년간 개근한 학생이 20명에 달해 왕성한 교육열의를 과시했다.

 

슬로시티농업대학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현장감 있는 교육과 국내 선진농장 견학 실습은 물론 선진 유기농업기술 습득을 위한 해외연수 등을 실시하여 작목별 친환경 유기농업 정예인력 양성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해 까지 작목별 친환경 유기농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정예인력 293명을 배출하였으며, 이번에 66명이 수료하여 총 359명의 친환경 유기농업 정예인력이 배출되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